유기견 봉사 신청 방법과 종류 준비물 알아보기

유기견 봉사 신청 방법과 종류 준비물 알아보기

유기견 봉사 신청 방법과 종류 준비물 알아보기

강아지 슬개골 탈구 증상 및 진단 알아보기

2021년 기준, 유실 및 유기동물 수는 약 12만 마리이며 그중 유기견은 약 8만 마리 이상입니다.

과거에 비해 그 수가 줄고 있고 입양도 늘어나는 추세이지만 여전히 많은 관심, 노력 그리고 도움이 필요한 상황입니다.

우리는 유기동물 봉사나 후원을 통해 도움을 줄 수 있어요. 그런데 유기견봉사, 어떻게 시작해야 하는 걸까요?

유기견 봉사 신청 방법과 종류, 준비물에 대해 알아봅시다.

유기견봉사 신청 방법은 매우 다양해요. 대표적인 유기견봉사 신청 방법 4가지에 대해 소개합니다.

1365 자원봉사 포털

행정안전부에서 운영하는 자원봉사 사이트입니다.

1365 자원봉사 포털 가입 후 사이트 내 검색창에 ‘유기견’을 검색하면 1365에 등록된 현재 진행하는 유기견 봉사를 찾을 수 있어요.

가능한 날짜, 지역에 맞춰 신청해 보세요. 대부분 1365 자원봉사 포털을 통한 봉사는 시간 인증도 가능합니다.

유기동물 관련 단체를 통해 봉사를 신청할 수도 있어요. 대표적으로 동물권행동 카라

유기동물 행복찾는 사람들(유행사) 등이 있습니다.

해당 사이트 혹은 SNS에 현재 모집 진행 중인 봉사가 올라오니 확인 후 신청하면 됩니다.

유기동물 보호소에서 자체적으로 운영하는 카페, 블로그, 인스타그램 등의 커뮤니티나 SNS를 통해 직접 신청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근처 유기동물 보호소에서 운영하는 커뮤니티 혹은 SNS가 있는지, 있다면 봉사 관련 글이 있는지 확인해 보세요.

정기적으로 유기견봉사를 할 의향이 있다면, 유기견봉사 모임에 가입하는 것도 좋습니다. SNS, 오픈채팅, 카페 등을 통해 활동 가능한 지역의 모임을 찾아보세요.

유기견 봉사, 보통 유기견 보호소 내에서 하는 봉사를 떠올리게 되는데요. 이 외에도 다양한 유기견 사 종류가 있습니다. 어떤 종류가 있는지, 어떤 일을 하게 되는지 알아봅시다.

가장 대표적인 봉사가 바로 유기견 보호소에서 하는 봉사 활동이에요. 유기견 보호소에서 봉사를 할 경우, 아래와 같은 활동을 하게 됩니다.

유기견 임시 보호는 입양되기 전까지 약 3~6개월가량 집에서 돌봐주는 봉사 활동이에요.

유기견의 입양처가 정해지지 않은 경우 입양 전에 더 나은 환경에서 지내게 되기 때문에, 나중에 입양처에서 더 안정적인 생활 및 적응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안락사를 막을 수도 있어요.

임시 보호 초반에는 강아지가 새로운 환경에 낯설어하고 예민한 모습을 보일 수도 있어요. 시간이 지나면 점점 안정을 찾아가며 적응하게 될 거예요.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