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족발 먹어도 되나요? 건강상 이점 전혀 없어요

강아지 족발 먹어도 되나요? 건강상 이점 전혀 없어요

강아지 족발 먹어도 되나요? 건강상 이점 전혀 없어요

강아지 키우기 비용 얼마나 들까? 월평균 금액은?

특별히 알레르기가 있는 게 아니라면, 돼지고기는 강아지가 먹어도 되는 고기 종류입니다.

하지만, 우리가 즐겨 먹는 족발의 경우 강아지에게 절대로 먹여선 안 되는데요. 강아지 족발 먹으면 안 되는 이유에 대해 함께 알아보도록 합시다.

강아지 족발 먹으면 안 돼요 – 건강상 이점, 전혀 없어요

염분이 높아요

족발은 한약재와 함께 삶아내는 요리이기 때문에 건강할 거라고 생각할 수 있는데요.

족발은 삶는 물에 된장, 간장 등으로 간을 하는 과정을 거쳐 만드는 음식이기 때문에 사실 염분이 상당히 높습니다.

강아지가 너무 짠 음식을 먹게 되면 구토, 설사 등의 소화 문제를 겪을 수 있기 때문에 족발은 주지 않는 게 좋습니다.

특히, 신부전 같은 질병을 겪는 경우 저염식이 필요하기 때문에 절대 주어선 안 됩니다.

강아지 몸에 위험한 재료가 많이 들어가요

족발을 삶을 때, 잡내를 잡고 더 맛있게 만들기 위해 삶는 물에 파, 후추, 마늘, 양파 같은 재료를 넣습니다.

먹음직스럽게 보이기 위한 목적으로 커피를 넣어 삶는 경우도 있어요.

이런 재료들은 강아지에게 중독 증세를 일으키기 때문에 절대 먹여선 안 되는데요.

이런 재료들의 성분이 족발을 삶는 과정에서 살코기에 스며들기 때문에 주지 않아야 합니다.

소량이라 당장 먹었을 때 큰 문제가 없을 순 있지만, 장기적으로 봤을 때 건강상 이점이 전혀 없기 때문에 주지 않는 게 좋습니다.

보쌈도 마찬가지예요

보쌈도 족발과 마찬가지입니다. 보쌈도 염분이 매우 높은 음식이에요.

또한, 후추, 마늘, 양파, 커피, 콜라 등을 사용해 만드는 경우가 많습니다.

강아지에게 고기를 주고 싶다면, 아무 양념하지 않은 생고기를 맹물에 푹 익혀서 소량만 급여해 주세요.

강아지에게 족발 뼈도 주면 안 돼요

강아지는 뼈다귀를 좋아한다는 인식이 강합니다.

실제로 크기가 작고 부드러운 닭 날개, 닭 목뼈, 오리 목뼈 등은 생뼈 혹은 건조해서 육포로 급여하면 큰 문제가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강아지에게 잘못된 뼈 간식 급여는 오히려 부작용을 일으킬 수도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갈비나 족발과 같은 크고 단단한 뼈가 주어선 안 되는 종류 중 하나인데요. 이런 뼈는 크기가 크고 단단해 자칫하면 강아지 이빨이 부러질 수 있습니다.

그리고 뼈가 잘렸을 때 단면이 매우 날카로워 잇몸이나 식도, 위장관에 상처를 낼 수도 있고, 강아지가 뼈를 삼켰을 때 질식이나 장폐색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족발을 만드는 과정에서 뼈에도 양념이 배는 것 또한 문제입니다. 보호자가 양념을 물로 씻어내거나 칼로 손질한다고

하더라도 뼈에 밴 양념은 쉽게 제거되지 않아요. 몸에 좋지 않은 성분을 강아지가 섭취하게 될 수 있어 주지 않는 게 좋습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