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배변 훈련 자꾸 실수하는 이유

강아지배변 훈련 자꾸 실수하는 이유

강아지배변 훈련 자꾸 실수하는 이유

강아지올리브 먹어도 되나요?

강아지에게 배변 훈련을 잘 시켰다고 하더라도, 종종 실수를 할 때가 있어요.

배변 실수를 하는 이유는 매우 다양한데요.

강아지 배변 실수 이유 5가지와 해결 방법 그리고 강아지 배변 훈련 방법까지 함께 알아봅시다.

강아지 배변 훈련 후에도 실수하는 이유

강아지가 배변 실수를 하는 가장 큰 이유 중 하나는 배변 훈련이 잘되지 않았기 때문인데요.

그 외에도 건강 문제나 보호자가 깔끔하지 못해서 등 여러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한두 번 사용한 배변 패드를 갈지 않으면 다른 데 실수를 해요

배변패드, 배변판 문제

강아지가 배변 실수를 하는 이유가 배변패드나 배변판이 불편해서 일 수도 있어요.

예를 들어, 배변패드가 미끄러운 경우 강아지가 불편함을 느낄 수 있어요.

또한, 배변판 위에 그물망이 있는 경우 그물망에 발톱이 걸려 불편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배변 실수를 하게 되며 배변을 참게 될 수도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강아지가 깔끔한 성격이라서

강아지가 깔끔한 성격인 경우, 패드를 한 번 쓰면 더럽다고 생각해 다시 사용하지 않으려고 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냄새나고, 누군가의 흔적이 남아있는 변기를 쓰기 싫은 것과 비슷하다고 볼 수 있어요.

이런 경우 배변 패드 두께를 얇은 것 사용하기, 여러 개 깔아 주기 그리고 배변 패드를 자주 치워주며 관리해야 합니다.

건강상의 문제

방광염, 신부전, 방광 종양 같은 비뇨계 질환이 있으면 배변 실수를 할 수 있는데요.

이외에도 관절염, 심장 질환 등이 배변 실수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예를 들어, 심장 질환인 경우 심장약 속 이뇨제로 인해 소변량이 늘어 소변 실수를 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관절염인 경우 배변 패드까지 움직이기가 힘들거나 배변 자세를 취하는 게 어려워 실수를 하게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강아지가 소변 실수와 함께 평소와 다른 행동을 보이거나 증상이 있다면 건강 문제를 의심해 보고 동물병원에서 진찰을 받아볼 필요가 있습니다.

분리불안

강아지가 분리불안이 있어 배변 실수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보호자와 떨어져 혼자 남겨졌을 때 극심한 스트레스를 받기 때문입니다.

분리불안으로 인한 배변 실수라면 보호자와 떨어져 있어도 불안하지 않도록 훈련이 필요합니다.

주변 환경 때문에

주변 환경으로 인해 일시적으로 소변 실수를 할 수 있어요.

밖에서 폭죽이 터지거나 천둥이 쳐서 큰 소리가 나서 무섭거나, 화장실 주변에 사람이 너무 많이 지나다녀 스트레스를 받아서, 손님이 와서 과하게 흥분했을 때 등 원인은 다양합니다.

만약 강아지 배변 실수 이유가 훈련이 잘되지 않아서라면, 강아지 배변 훈련을 다시 시작해야 합니다. 강아지 배변 훈련 방법에 대해 알아봅시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