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치약추천 양치질 단계별 치약 종류 알아보기

강아지치약추천 양치질 단계별 치약 종류 알아보기

강아지치약추천 양치질 단계별 치약 종류 알아보기

강아지발습진 원인과 증상 관리 방법

강아지는 사람에 비해 충치가 잘 생기지 않지만, 치석은 훨씬 빠르게 쌓입니다.

치석이 쌓이게 되면 잇몸 염증으로 이어지기 때문에 강아지 치약, 칫솔을 사용해 매일 양치질을 해주는 게 중요한데요.

강아지 치약, 어떤 제품을 사용하면 좋을까요? 강아지 치약 종류와 주의 성분에 대해 알아봅시다.

양치질 훈련 단계별 추천 강아지 치약 종류와 특징

사람 치약에는 자일리톨, 불소, 계면 활성제 등의 성분이 들어 있는데요.

이 성분은 강아지가 먹었을 때 매우 위험합니다. 그래서 강아지 양치질을 할 땐 강아지 전용 치약을 꼭 사용해야 합니다.

강아지 전용 치약도 여러 종류가 있는데요. 강아지 양치질 훈련 정도에 따라 적절한 치약 종류를 선택하면 좋습니다.

1단계, 양치질 초보용 – 바르는 치약

바르는 치약은 말 그대로 칫솔질 없이 바르기만 해도 되는 치약이에요.

대부분의 경우 바르는 치약 안에 효소가 들어 있어 효소 치약이라고도 부르며, 이 효소가 박테리아를 제거하고 항균 작용을 합니다.

바르기만 해도 되는 만큼, 주 2~3회 정도 양치질 훈련을 진행 중인 양치질 초보 강아지에게 특히 추천해요.

하지만, 효소 치약을 사용한다고 하더라도 단순히 바르기보다는 칫솔질까지 해주는 게 좋아요.

칫솔질을 통해 마찰을 일으키는 게 치석 제거와 치태(플라그) 예방에 가장 효과적이기 때문입니다.

꾸준한 연습을 통해 칫솔질까지 해줄 수 있게 훈련해 주세요.

2단계, 양치질 좀 해본 강아지 – 향이 나는 치약

강아지 치약에 향료나 감미료를 추가해 기호성을 높인 치약이에요.

닭고기향, 바닐라향, 딸기향 등으로 강아지가 치약에 거부감을 덜 느끼게 해줍니다.

기호성이 좋은 만큼, 향이 나는 치약은 강아지가 양치질에 적응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양치질을 주 3~4회 할 수 있을 정도로 익숙해졌지만, 아직은 더 훈련이 필요한 강아지에게 추천합니다.

3단계, 양치질 마스터 – 무향 치약

각종 향이 들어간 강아지 치약에 약간의 찝찝함을 느끼는 보호자 분들도 있어요.

매일 양치질을 해도 문제 없을 정도로 양치질 훈련에 완벽하게 적응한 강아지라면, 깔끔한 무향 치약을 사용하는 것도 추천합니다.

치약 외에 덴탈 워터, 덴탈 스프레이, 덴탈껌 등의 양치 보조 제품도 있어요.

치약, 칫솔을 사용해 양치질을 하는 것만큼 효과는 보기 어렵지만, 어느 정도 구취 및 치태 제거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양치질과 함께 병행하면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어요.

또한, 양치 보조 제품의 경우 강아지 양치질 훈련에 활용하기도 좋습니다.

예를 들어, 덴탈 껌에 치약을 묻혀 급여해 치약에 적응시키고, 덴탈 워터를 사용해 입에 뭔가 닿는 것에 대한 거부감을 줄여 보세요.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