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눈동자 색이 변했을 때 의심할 수 있는 질병

강아지눈동자 색이 변했을 때 의심할 수 있는 질병

강아지눈동자 색이 변했을 때 의심할 수 있는 질병

반려견이 지나친 식욕을 보일 때 체크할 사항

초롱초롱한 우리 강아지 눈동자 색이 갑자기 뿌옇거나 하얗게 보인다면? 눈에 문제가 생겼다고 의심할 수 있어요.

눈동자 색이 변한 경우 늦게 진찰을 받으면 시력을 잃게 되는 질병도 있어서 주의해야 한답니다. 눈동자 색이 변한 우리 강아지, 어디가 아픈 걸까요?

강아지 눈동자 색깔 변화, 질병을 의심할 수 있어요

강아지 안과 질환 종류는 정말 다양한데요. 그중에서 강아지 눈동자 색이 변했을 때 의심할 수 있는 대표적인 질병 4가지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강아지 눈동자가 뿌옇게 변했어요! 어디가 아픈 걸까요?

요즘 눈 앞이 뿌옇고 잘 안보인다멍

강아지 백내장은 눈의 렌즈 역할을 하는 수정체에 문제가 생겨 발병하는 질환인데요.

수정체가 하얗게 변하면서 시력이 점점 떨어지게 돼요.

강아지 백내장 원인은 당뇨, 유전, 노화 등으로 아주 다양해요. 백내장은 나이와 상관없이 생길 수 있지만

가장 주된 원인은 노화이기 때문에 노령견에게서 많이 볼 수 있는 질병이랍니다.

특히, 강아지가 13~15살이 되면 안과 질환을 겪는 비율이 급격히 늘어나니 특별히 주의해 주세요.

백내장 증상은 질병 초기에는 잘 나타나지 않을 수 있어요. 그래서 강아지 눈동자가 조금이라도 뿌연 것 같다면 진찰을 받는 게 백내장 발견에 중요하답니다.

당뇨로 인한 백내장인 경우 물을 많이 마시고 소변을 많이 보게 되는 다음 다뇨, 체중 감소 등의 당뇨 증상도 함께 보이게 돼요.

강아지 백내장 치료

강아지 백내장은 발견이 빠를수록 치료 효과가 좋아요. 초기라면 약물로 백내장 진행을 효과적으로 늦출 수 있답니다.

백내장이 심해진 경우 수술을 통해 치료할 수 있어요. 하지만 강아지 나이가 많은 경우 오히려 수술이 위험할 수 있어서 수술하지 않고 관리만 하는 경우도 있답니다.

녹내장으로 나빠진 시력은 되돌릴 수 없다멍

사람에게도 많이 발병되는 녹내장, 강아지에게도 자주 생기는데요.

녹내장은 안압이 올라가 시신경이 눌려 손상되는 질병이에요. 방치하면 시신경이 완전히 손상되어 강아지가 시력을 잃게 될 수 있습니다

손상된 시신경은 다시 되돌릴 수 없어 치료한다 하더라고 어느 정도 시력이 손상된 채 살아가야 하고요. 그래서 녹내장은 빠른 발견과 치료가 정말 중요하답니다.

강아지 눈의 안압이 올라가는 이유는 눈 속 액체(*안방수)의 배출이 잘 안되기 때문인데요. 이 액체가 잘 배출되지 않는 원인은 크게 두 가지로 나눌 수 있는데요.

선천적으로 안방 수 배출이 잘 안되는 구조로 태어났거나, 기존에 가지고 있던 다른 안과 질병으로 인해 생기는 경우로 볼 수 있답니다.

안방수: 각막과 수정체 사이를 채운 액체로, 눈에 영양을 공급하고 안압을 유지하는 역할

댓글 남기기